게임 도메인을 선호하는 나로서는 게임업계에 지원하기 위해
미니 프로젝트라도 진행하면서 직무연관성..
데이터분석을 하는 이유는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함이다.
본 프로젝트에서는
" 왜 우리는 그랜드마스터가 되지 못할까? "
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전적으로 나의 이야기이다.
데이터는 Kaggle의 overwatch2 데이터를 사용하였으며
간단하게 소개하자면 티어별로 승률, 픽률, kda, 10분내힐량 등등 126개의 변수들이 소개되어있다.
https://www.kaggle.com/datasets/mykhailokachan/overwatch-2-statistics
Overwatch 2 statistics
overwatch 2 seasons 1-4 statistics + quick play
www.kaggle.com
우선 그랜드마스터티어보다 승률이 높은 브론즈의 챔피언에 주목해보고자 한다.
-> 특정 영웅들을 골라내기 위함이다.

토르비온과 라이프위버이다.
더불어,
라이프위버는 두 티어 40%도 안되는 승률로 티어가 가장 낮은 쓰면 안되는 영웅이였다.


또한 시메트라는 그랜드마스터와 브론즈에서도 승률1위였다.
우리는
토르비온과 라이프위버, 시메트라
라는 특이한 데이터를 분석하여이 영웅들이 특정 티어에서 더 높은 성과를 나타내는지, 승률이 안좋은 이유를 찾아낼것이다.
이러한 이유를 발견한다면
데이터에 기반한 영웅들을 이해하고 그랜드마스터에 갈 수 있지 않을까?